전기세 자동이체 해지 신청 변경 방법
공과금 자동이체는 제 날짜에 계좌나 신용카드에 자동으로 금액이 인출되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세 자동이체를 해두고 해지를 하거나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전기세 자동이체 해지, 신청, 변경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기사용에 대해 관리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관련 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한국전력을 검색하셔서 위와 같은 한국전력공사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kepco
한전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사이버지점을 클릭하시면 개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지점 > 개인 > 신청.접수 순서대로 클릭하셔서 들어가 주세요.
전기세 자동이체 해지 방법
1. 신청.접수 메뉴에 들어가셔서 왼쪽 메뉴 중 [자동이체 해지]를 클릭해주세요.
2. 회원 로그인해주세요.
비회원이라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자동이체 해지을 원하는 고객번호, 자동납부계좌번호를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조회 목록 중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번호를 체크하신 후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신청자 정보 및 기존 자동이체정보를 확인하신 후 자동이체 해지신청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전기세 자동이체 해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자동이체 신청이나 해지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한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간편하게 자동이체 신청, 해지 등의 업무가 가능합니다. 어플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한전을 검색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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